1. 프로그래밍이란?
- 프로그래밍언어를 통해 컴퓨터가 일을 할 수 있도록 명령하는 것
- 컴파일 : 프로그래밍 언어 -> 기계어
- 컴파일러 : 기계어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
2. 자바 프로그래밍
- 제임스 고슬링이과 선 마이크로 시스템스 연구원들이 개발한 안정적 언어
- 플랫폼 영향이 없다. c언어와는 다르게 컴파일러가 통일되어 있다 (ex : 운영체제)
3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프로그램의 구현을 시간의 흐름순이 아닌 객체간 관계와 협력을 기반으로 프로그램 하는 것
- Object Oriented Programming (OOP)
- Java, C++, C#, Python, JavaScript, Ruby 등
*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하면 좋은 이유?
- 재사용성, 유지보수, 코드관리, 신뢰성 높은 프로그램
4. 자바를 활용한 프로그래밍
- 웹 서버 구현
-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- 게임 프로그래밍 (많이는 사용 x)
5. 과정
- 자바 언어 익히기 (문법)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익히고 자바로 구현
- 자료 구조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구현
- 자바 언어의 정확한 이해를 통한 문제 해결 (객체지향, 알고리즘 문제)
* 용어 정리
JDK (Java Development Kit) : 자바에서 제공되는 개발용 라이브러리
JRE (Java Runtime Environment) : 자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
JVM (Java Virtual Machine) : 자바 가상머신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인 JR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
'Java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 기초] 객체와 메서드 (0) | 2021.06.15 |
---|---|
[Java 기초] 객체와 객체지향 (0) | 2021.06.10 |
[Java 기초] 2진수 8진수 그리고 16진수 출력하기 (0) | 2021.06.09 |
[Java 기초] 출력하기 (0) | 2021.06.09 |
[Java 기초] Mac M1 Eclipse install (0) | 2021.06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