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CentOS] VirtualBox에서 CentOS설치하기

CentOS 8 설치

나는 VirtualBox에 CentOS를 새로 설치하여 진행을 할 예정이다. 아마 RHEL 8 버전과 가장 가까운 CentOS 버전이 아닐까 싶어서 하게 되었다.

http://isoredirect.centos.org/centos/8/isos/x86_64/

 

CentOS Mirrors List

 

isoredirect.centos.org

해당 사이트로 이동

 

가장 상단의 미러사이트 클릭후 다운로드 진행

 

 

다운로드 된 모습

? 기억엔 없지만 이전에 다운로드를 했었나보다.


VirtualBox 설치

https://www.virtualbox.org/

 

Oracle VM VirtualBox

Welcome to VirtualBox.org! News Flash Important January 13th, 2022We're hiring! Looking for a new challenge? We're hiring a System Administrator/Quality Engineer (Germany). Important May 17th, 2021We're hiring! Looking for a new challenge? We're hiring a V

www.virtualbox.org

개인적으로 VMware나 VirtualBox나 큰 차이는 모르겠다. 기호에 맞게 사용하면 될 듯 싶다.

 

자신의 os 버전에 맞게 설치를 하자. 나는 Window 사용중이니까 Windows hosts 설치를 진행하였다.


VirtualBox에 CentOS 8 설치하기

VirtualBox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실행을 시킨다.

새로 만들기 클릭

새로만들기를 클릭

 

이름 기입 후 다음 클릭

CentOS 8만 적었을 뿐인데 종류와 버전이 자동으로 세팅이 된다.

 

메모리 세팅 후 다음 클릭

 

 

CentOS 8 버전..? 부터는 기본 8GB로는 모자라서 OS 설치가 안됐던것 같다. 16GB 또는 32GB로 설정해보자

 

 

설정 클릭

 

저장소 -> 디스크 클릭

추가 된걸 확인할 수 있다.

설정을 완료한 후 시작을 클릭한다.

이후 Install 진행

 

한국어로 해도 크게 상관없을 듯 싶다. 나는 영어로 진행하겠다.

디스크 설정
루트 패스워드 설정
root로 설정하였다.

패스워드가 정책에 맞지 않아서 아래와 같은 알림창이 떴지만 그냥 Done 한번 더 누르면 된다

나는 root/ root로 설정하였다.

 

Begin Installation 선택

설치를 진행한다.

위와 같은 화면이 떴다면 성공